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봉사를 멈추지 않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함께하는 세상

by ghddus 2022. 2. 9. 21:58

본문

봉사를 멈추지 않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월간중앙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 특별인터뷰

 

[특별인터뷰]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인류를 보듬는 어머니 사랑’

“지구촌 가족의 행복을 위해 언제나 함께할 것입니다”

jmagazine.joins.com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은 국가와 인종, 민족, 종교와 관계없이 그리고 여성과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약자에 대한 차별이 없는 모두가 행복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구현하고자 국경을 초월한 인도주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요.
1995년 부터 변하지않는 나눔과 사랑으로 봉사인생을 살아오고 계시죠.

 

 

코로나팬데믹 이전에는 다양한 복지행사 등을 진행하며 어느 누고도 소외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심장병?희귀난치병 어린이를 비롯해 아동, 청소년, 장애인, 독거노인, 외국인근로자, 빈곤가정, 기후난민의 의료 지원, 자립과 역량 강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합니다. 세월호 침몰사고와 대구 지하철 화재참사, 태안 기름 유출사고 등 재난 현장을 직접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회원들과 함께 성금 지원, 방제작업, 무료급식봉사를 주도했었어요.
하지만 팬데믹 이후로는 팬데믹으로 인해 힘들어지고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복지 사각지내에 놓인 취약계층에 보건용 마스크, 손소독제 등 개인 방역물품을, 환경이 열악한 곳에 위생시설과 용품 등을 지원했어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해 필요한 식료품과 생필품을 원조하는가 하면 교육쳑차 최소화를 위해 교육용품 지원 등에 앞장섰어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최근 봉사활동소식

 

 

 

최근 국내에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추운겨울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노후주택 개선 지원금 전달과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내기 바라며 겨울이불을 관공서에 기탁하기도 하였어요.
팬데믹 이후로 환경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모두 인지하고 있을텐데요 ... 이는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죠.
그래서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 여성동아와 함께 분리배출 챌린지를 진행하시기도 했어요.

 

국내에서 시작된 분리배출 챌리지는 해외 위러브유 회원들까지도 동참하게 되었고 2021 업사이클링 챌린지를 통해 재활용에 대한 새로운 인식변화를 가져다 주기도 했어요.
그로인해 국제위러브유는 글로벌 재활용 재단에서 선정한 '재활용 영웅 10인'중 하나로 뽑히기도 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어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무주군에 성금 기탁

국제적 봉사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설 명절을 앞두고 무주군 지역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330만 원을 기탁했다. 장길자 회장은“취약계층 주민들이 추운 겨울 잘 지내실 수 있도

sjbnews.com

 

 

[포토]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이웃’ 위해 1000만원 지원 - 부산제일경제

김윤지 기자 kimyunzee@busaneconomy.com

www.busaneconomy.com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행복한 설 명절 이불 전달

일산서구 관내 취약계층에게 100만 원 상당 이불 20채 전달

www.siminilbo.co.kr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소외계층 위한 사랑나눔 '눈길' - 경기일보

(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을 위한 겨울용 이불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위러브유는 지난 26일까지 수원, 안양, 군포, 화성, 안산, 시흥 등 경기지역에 이불 370채를

www.kyeonggi.com

 

 

위러브유, 전국 60여 개 관공서 통해 겨울용 이불 1천400채 기탁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국 60여 개 관공서를 통해 겨울용 이불 1천400채(7천만 원 상당)를 전달한다.19일 위러브유에 따르면 지난 17일 성남시 분

www.joongboo.com

 

 

 

어려울수록 함께 하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이렇게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단순히 어렵다가 아닌 어려운 시기일수록 많은 이들의 힘이 되는 방법을 찾아 봉사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고 계세요.

우리 민족은 어려울수록 콩 한쪽이라도 나눠먹을 줄 아는 민족이죠.
어려운 시대를 지내었기에 나눔의 봉사를 멈추지 않는 장길자 회장님이신 것 같아요.

너와 내가 아닌 '우리'가 되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소망하며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봉사 인생을 살아가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을 응원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