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제24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함께하는 세상

by ghddus 2023. 5. 10. 12:10

본문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제24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따사로운 햇살에 봄이 무르익어가는 4월, 위러브유 회원들에게 봄처럼 반가운 소식이 찾아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간 중단됐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다시 열린 것이다. 

재난과 전쟁, 빈곤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가족을 돕고자 23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제24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는 수도권 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등 7천여 명이 참가했다. 

연둣빛 새순으로 뒤덮인 월드컵공원은 노랑 티셔츠를 입은 회원들로 개나리가 만개한 듯했다.





오전 10시경, 사회를 맡은 김병찬 아나운서가 재치 있는 입담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식전행사에서 새생명어린이합창단이 생기발랄한 율동으로 참가자들을 환영했다.




장길자 회장은 개회사에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이재민 등 23개국 이웃을 돕는 걷기대회의 목적을 소개하며 

 

오늘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인류는 ‘혼자’가 아닌 ‘함께’라는 메시지가 지구촌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응원으로 전해졌으면 한다. 걷기대회가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과 응원을 보내자
함께하면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서로 도우며 응원함으로써 지구촌은 평화의 세계, 행복의 세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고 위러브유의 비전을 고취했다.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위러브유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이재민과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민을 비롯해 네팔, 라오스, 몽골,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동티모르, 요르단, 이라크, 파키스탄, 모잠비크, 가봉, 앙골라, 남아프리카공화국, 페루, 멕시코,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칠레의 난민·이재민·취약계층까지 총 23개국의 이웃을 돕는다. 

국내에도 산불 이재민 구호성금, 복지소외가정 및 다문화가정 141세대 의료·생계비를 지원하고 노인의료나눔재단에 3천만 원의 기금을 기탁하는 등 국내외에 총 7억 원 상당을 전한다. 

장길자 회장이 주한 외교관 등에게 성금 기증판을 전달하는 것으로 1부 개회식을 마무리했다.



장길자 회장의 출발 선언으로 2부 걷기대회가 막을 올렸다. 

 

마칭밴드의 힘찬 연주 속에 걸음을 뗀 참가자들은 난지연못을 지나 산책로를 따라 1.3킬로미터 가량의 코스를 걸었다. 

코스 중간과 끝 지점에서는 청년 회원들이 특별 퍼포먼스로 걷기대회에 재미와 의미를 더했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분리배출, 절전, 나무 심기 등 지구를 위한 행동을 일상에서부터 실천하자는 메시지를 발랄한 춤과 노래로 표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도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와 도시락을 챙겨 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위러브유 클린액션 캠페인에 동참한 회원들은, 퍼포먼스 팀의 메시지에 공감하며 깨끗한 지구환경 보전을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https://intlweloveu.org/ko/the-24th-new-life-family-walkathon/

 

제24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4월 23일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다시 개최했다. 수도권 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등 7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7억여 원의 성금을

intlweloveu.org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