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춘천 순메밀 막국수

사람사는 이야기

by ghddus 2022. 8. 26. 22:33

본문

춘천 순메밀 막국수

 

 

춘천에 있는 강원지방조달청에 갈 일이 있어 ...

혼자 출장을 갔다가 점심시간이 살짝 지나 도착을 했어요.

 

배가 고파 식당을 찾는데 ... 보이는 식당은 막국수집뿐.

 

별수없이 혼자 들어가니 ... 흠 ....

순메밀 막국수가 보이더라구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메밀100% 막국수라고 ....

사장님이 젊은 사람들은 면이 뚝뚝 끊어지고 퍽퍽하다고 싫어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주문해봤어요.

순메밀 막국수. ㅎㅎㅎㅎ

 

 

 

 

나오는 반찬은 이것 하나.

열무김치.

 

 

비빔막국수로 나오기때문에 물막국수로 먹고 싶은면 함께 주는 동치미국물을 넣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물막국수 자체가 없는듯 해요.

 

 

 

 

그냥 봐서는 메밀100% 면과 밀가루가 포함된 면의 차이를 모르겠더라구요.

 

 

 

 

비벼서 먹어보는데 ... 

아!!! 바로 차이를 알겠더군요.

 

정말 면이 ... 뚝!뚝! 끊겨요.

쫀득함이 1도 없어요. ㅎㅎ

 

 

 

 

그런데 먹다보니 의외로 담백하고 좋더라구요.

 

면이 뚝뚝 끊어지는 것 말고 퍽퍽한 건 열무김치 먹으며 보완했고~

동치미국물도 좀 넣어서 함께 먹어주니 저는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저는 아줌마 입맛인듯~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