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도풍란(대엽풍란)

사람사는 이야기

by ghddus 2022. 3. 22. 22:47

본문

나도풍란(대엽풍란)

 

 

작년 11월에 엄마가 이사 기념으로 준 화분인데~

어느덧 이상한 줄기가 나오더니 .. 처음에는 뿌리가 옆으로 뻗는 줄알았어요. ㅋㅋㅋ

 

사진을 찍어서 엄마한테 보내니 풍란에 꽃봉우리가 맺혔다며 신기해 하시더라구요.

엄마가 가지고 있을때는 꽃대가 나온적이 없었다고 해요.

꽃대가 잘 안나온다고 ...

 

 

그런데 화분 2곳에서 꽃대가 나왔어요~ ^^

 

 

 

 

꽃대가 길죽~하게 옆으로 뻗은 나도풍란은 꽃봉우리가 터지기 직전이예요.

 

 

 

 

꽃대가 작은 나도풍란은 아직 꽃봉우리가 영글지 못한 상태같죠.

 

 

 

 

나도풍란(대엽풍란)은 외떡잎식물 난초목 난초과의 상록 여러해살이풀이라고 되어있네요.

엄마가 물을 줄때는 화분의 흙부분이 바싹 마르면 그때 물을 흠뻑 줘서 충분히 적셔주라며 수시로 물을 주거나 하면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시키는대로 했는데 잘 자라고 있는것 같아요. ㅎㅎ

 

꽃봉우리가 터지면 어떨지 너무 기대가 되네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