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분리배출챌린지 캠페인 동참을 위한 좁은공간 활용으로 분리수거 공간마련하기(국제위러브유 x 여성동아)

함께하는 세상

by ghddus 2020. 6. 7. 15:47

본문

분리배출챌린지 캠페인 동참을 위한 좁은공간 활용으로 분리수거 공간마련하기

 

 

 

 

국제위러브유와 여성동아가 진행하는 분리배출챌린지 캠페인에 함께 하기위해 분리수거공간을 마련해봤어요.

주방의 한공간에 놓여 있던 전기제품들을 정리하여 수납공간에 넣어놓고 택배로 받아서 버릴려고 묶어두었던 아이스박스를 이용해봤어요.



분리수거공간을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 고민을 하다가 검색을 해보니 분리수거를 위한 쓰레기통을 따로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하지만 .. 왠지 분리수거를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통을 싼다는게 .. 그닥 효율적인 것 같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 집을 둘러보다 아이스박스가 4개나 쌓여 있는걸 보고 활용해보기로 결정했는데 ... 막상 해두고 보니 잘한것 같다는 생각이 ... ㅎㅎㅎㅎ

 



절반정도 수납이 가능하도록 구멍을 만들어 차곡차곡 올리니 .. 나름 깔끔하고 괜찮다는 생각이 .. ㅎㅎ

안쪽에 시트지 적당한 것을 사와서 붙이면 청결문제도 해결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저분해지면 닦아주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 ^^


이렇게 분리수거 공간을 마련하고 나니 ... 국제위러브유 회원의 자부심이 느껴지네요. ^^

분리배출챌린지에 저도 이제 적극 동참할수 있게 되었네요. ^^

 

 



오늘도 생수통 옆에 쌓아두었던것을 정리하고 점심에 먹은 통조림통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해서 넣어봤어요.

이렇게 좋은걸 왜 지금까지 하지 않았나 .. 생각하니 .. ㅎㅎㅎ

역시 사람은 어떤 계기가 주어져야 변화를 위한 노력을 하는 것 같네요. ^^ 특히 제가! ㅋㅋ


 

 

 

[캠페인]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여성동아 #분리배출챌린지

[BY 여성동아] “지구를 살리는 슬기로운 자원 순환에 동참해주세요”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m.post.naver.com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 팁을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


앞으로도 이번 계기를 시작으로 분리배출에 더 신경쓰며 환경보전을 위한 국제위러브유의 뜻과 함께 하겠어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