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산물 풍물시장에서 대방어를 사오다

사람사는 이야기

by ghddus 2021. 2. 22. 21:36

본문

수산물 풍물시장에서 대방어를 사오다

 

 

겨울이 제철인 대방어를 수산물 시장에 가서 사왔어요.

좌판에 늘어서있는 대방어가격을 물어 물어 마음에 드는 대방어를 골라 손질까지 전부 해서 집으로 가지고 왔어요.

 

 

 

 

대방어 한 마리와 오징어, 광어... 그리고 또 ... 뭔지 모르겠네요.

 

양이 정말 많아서 대방어 한팩은 빼두고 한팩만 먹었어요.

물론 오징어와 광어팩까지 전부 먹어줬네요. ㅎㅎ

 

 

 

 

 

어찌나 맛있던~ 와사비 올려가면서 푸짐하게 먹었어요.

 

 

 

 

 

대방어 머리는 매운탕거리로 따로 넣어줬어 몇일전에 언니가 매운탕을 끓여서 주더라구요~

그래서 집에 가지고 와서 1인용 냄비에 담으로 저렇게 한냄비 가득이네요. ㅎㅎ

 

저게 대방어 머리 반쪽이예요.

대방어 머리는 살도 많더라구요.

저 방어눈은 좀 부담스럽긴 했는데... 그래도 얼큰한게 참 맛있에 먹었어요. ^^

 

 

 

 

 

대방어 한마리로 회도 먹고 매운탕도 먹고~

수산물 시장에서 이렇게 원하는 생선을 구매해서 손질해오니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해서 마음에 드네요.

물론 곁들이 음식이 없긴하지만 .. 회를 좋아하는 저는 곁들이 음식없이 이렇게 회만 푸짐하게 먹어도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

 

다음에 회가 먹고 싶으면 이렇게 사와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