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자팬케익과 옥수수스프

사람사는 이야기

by ghddus 2020. 9. 9. 22:16

본문

감자팬케익과 옥수수스프

 

 

집에 있는 감자 2개와 계란작은것 2개 그리고 감자전분 조금 있으면 좋았겠지만 ... 없는 관계로 튀김가루 조금으로 감자팬케익을 만들었어요.

 

 

감자 한개반을 채썰고 반개는 강판에 갈아서 준비.

거기에 계란 2개와 튀김가루를 넣어 섞어줬어요.

간은 소금간만 했어요.

 

 

 

 

 

이렇게 준비된 반죽을 달군팬에 천천히 모양을 잡으면서 부어주고 중불에서 천천히 익혀줬어요.

어느정도 익으면 모양을 잡아서 윗면의 반죽이 흐르지 않을 정도로 익힌 후 뒤집어서 테두리 정리해주고~

뚜껑을 덮어 중약불에서 익혀줬어요.

 

 

 

 

그렇게 구운 감자팬케익과 옥수수스프가 완성. ㅎㅎㅎ

 

 

 

 

 

감자팬케익을 두툼하게 만들어서 굽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그래도 한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이 먹어줬네요.

 

 

 

 

 

반죽에서 계란만 빼면 딱! 감자채전인데~ ㅎㅎㅎ

다음에는 계란을 빼고 감자채전을 얇게 구워먹어봐야겠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