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혼밥먹기/단호박오리찜

사람사는 이야기

by ghddus 2020. 10. 15. 11:44

본문

단호박오리찜 만들어 먹기

 

 

언니네 밭에서 얻은 미니단호박!

 

잎은 무성했는데 단호박은 딱! 한개가 열렸다고~ ㅎㅎ

그래서 호박좋아하는 저한테 먹으라고 주더라구요.

 

그래서 오리슬라이스가 있어 그걸로 단호박 오리찜을 만들어 먹었어요.

 

한끼로 먹기에 그저그만~ ^^

 

 

단호박은 베이킹파우더로 겉면을 박!박! 문질러 깨끗하게 씻어 전자렌지에 7분정도 돌려 거의 3분의 2는 익혀줬어요.

그것보다 더 익힌것도 같고 ... ㅎㅎ

 

오리슬라이스는 고추장양념을 발라가며 한장한장 팬에 구워줬어요.

 

이렇게 준비한 단호박속에 구운양념오리를 넣어서 에어프라이기에 돌려주면 완성.

에어프라이기에서는 어느정도 돌렸는지 모르겠네요.

중간중간 호박을 콕!콕! 찔러보며 돌려줬어요.

 

그런데도 윗면이 .. 뚜껑부분이 .. 살짝 탔어요.

 

 

 

 

 

너무 미니사이즈라 포만감이 느껴질것 같지는 않지만 ... 그래도 건강한 한끼식사가 준비되었어요.

 

 

 

 

 

잘라보면 잘~ 익은 단호박과 매콤하게 구워진 오리가 .. ㅎㅎㅎ

 

치즈가 있으며 치즈도 중간중간 섞어서 넣어주면 더 맛있을것 같아요. ^^

 

 

 

 

 

 

이렇게 맛있는 메뉴로 혼밥을 먹으니~ 기분도 좋고~ 부담도 없고~ 좋네요. ^^

관련글 더보기